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공지사항
관세청 고시 환율
관세청 고시 환율 (구)
1:1질문답변
운영 및 규정 안내

(긴급-미국)(2/2 내용추가) 어제 1월 5일에 출고한 물품이 미국 세관에서 랜덤 전수조사 대상이 되어...딜레이가 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글로바스 댓글 0건 조회 2,117회 작성일 23-01-06 09:40

본문

첫번째 이미지 - (1/11 추가사항) 첨부파일은 미국 세관에서 아시아나로 보낸 메일 내역입니다.

두번째 이미지 - (1/28 추가사항) 첨부화일은 미국 세관에서 미국기준 27일에 보내준 메일 회신입니다.


-------------------------------------------------------------------------------

어제 1월 5일에 출고한 물품이 미국 세관에서 랜덤 전수조사 대상이 되어...딜레이가 됩니다.

(US custom - CBP Random Check)

최근 미국에서 수출화물에 대한 강화가 되고 있어서...랜덤 조사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경우 랜덤으로 조사대상으로 지정이 되면...해당 화물을 공항에서 미국 수출세관 창고로

가져가서 화물 전체를 일일히 전수조사를 하게 되는데...해당 세관 대기기간이 2~3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미국 세관에서 발생되는 일이라...저희가 어떠한 클래임을 진행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해당 상황의 결과를 기다려야합니다.

이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앞서도 말쓰드렸지만..미국의 모든 세관에서 수출품의 전수조사를 계속해서 늘린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들이 간간히 발생이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희 물건뿐만아니라 다른 업체의 물건도 이와같은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차후 공문이나 진행되는 부분에 대해 업데이트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이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은 지연에 대한 보상부분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미국 세관의 진행방향이다보니 앞으로도 발생할수가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들과 미국내 다른세관에서도 발생이 되고 있는점 고려 부탁드립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1/18일 추가사항입니다.

어제가 미국 휴일이어서 오늘 아시아나 창고에서 미국 세관 창고로 화물이 이동되었습니다.

다만 세관창고에서는 순서대로 진행하다보니..대기로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 일정이 나오는대로 내용 전달 하도록 하겠습니다. 

----------------------------------------------------------------------------------

1/25 추가사항입니다.

명절 기간동안 계속해서 미국과 연락을 해왔습니다만....

미국 세관으로 이동후 주말까지는 대기하였다가... 어제(미국 기준 월요일) 세관에서 

전수 검사를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아직 오늘도 진행중인 상태로 완료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업체에는 연락을 드려서 해외사이트 인보이스를 요청하고 있어서 받아서 제출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황이 나오는대로 내용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께 당부 말씀 드립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현재 저희 뿐만 아니라 시애틀 세관으로 진행된 여러 업체들이 이러한 상황이 있는 상태입니다.

시애틀세관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상황이라... 빠른 진행을 매일같이 요청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일정을 말씀드리는게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국 시애틀 세관에서는 정확한 일정에 대해 답변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진행사항을 체크하며 빠른 진행 요청을 계속해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 역시 회원님들과 마찬가지로 당사 물건이 똑같이 검사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고의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거나 그런 상황이 아닙니다. 

현지에서 매일 통화하며 전달 받은 상황들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입니다....이러한 상황에서 오해가 없었으면 하는데 

저희에 대해 오해를 가지시고 당사에 말씀하시면...저희도 너무 힘이 드는 상황입니다.  

저희가 무언가 감추거나 그러한 상황이 아니니 다시 한번 오해가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

1월 26일 추가 사항

어제 몇개의 업체에는 전화를 드려 오더내역 또는 인보이스 요청을 드렸습니다.

다행히 어제 모두 보내주셔서 바로 미국에 전달을 하였고... 미국에서도 오늘 업무시간에

시애틀 세관으로 해당 서류를 모두 전송이 되었습니다. 

해당 서류만 통과가 되면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만...

미국 세관의 업무가 워낙 느린편이라... 일정 예측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내일도 확인후에 추가적인 변동사항이 있으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도 당부말씀을 드렸습니다만...오늘도 한가지 당부를 드립니다.

주문이 취소되고 어려운 상황으로 이어지는것에 대해 당사 역시 안타까운 마음이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다만 현재 문제에 대해 저희의 실수가 아닌 미국 세관의 진행과정이어서... 저희로서도 불가항력 상태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보상을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해당 상황은 보상이 안되는 상황으로 거듭 양해 말씀드립니다.

-------------------------------------------------------------------------------------


1월 27일 추가사항


오늘까지도 아직 추가 요청한 서류심사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좀더 미국 시애틀 세관에 대해 확인해 본바로는 최근 시애틀 세관장이 젊은 40대 세관장이 취임을 하고서...

관세청 규정을 더욱 준수하고 있는 상황이이라고 합니다.

수출 통관 과정에서 이렇게까지 하지 않는게 일반적인데... 업무지시가 굉장히 빡세게 지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부분이 느슨해 지려면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주말사이에 컨펌이 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원님 모두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세관에 푸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양해 말씀드립니다.

---------------------------------------------------------------------------------------

1월 28일 추가사항


오늘도 세관에 연락해서 확인요청을 해봤습니다만..

해당 담당자가 보내준 메일을 위에 드린것처럼...본인들이 연락줄때까지 기다리라고만 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주말은 넘어가야 할거같습니다.

계속해서 해결에 대한 소식을 전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음주 화요일(미국 월요일)에 다시 확인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월 31일 추가사항


오늘도 세관 담당자와 현지에서 유선으로 통관 진행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나...아직 절차가 완료되지

않았으니 기다리라고만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 해당 상황이 분통이 터지는 상황이지만... 미국 세관에 그 어떤 클래임도 통하지 않는 상황이라...

죄송한 마음이지만... 기다려 주셔야할거 같습니다. 

계속해서 매일 확인된 내용을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월 1일 추가사항


오늘도 세관의 연락을 기다렸으나 회신이 없어 전화를 했지만...또다시 기다리라고만 답변을 받은 상태입니다.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구요...

내일 다시 연락을 해보고 내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2월 2일 추가사항


오늘도 미국 세관에서 대기하라고만 하고 연락을 끊었습니다.

강하게 클래임을 걸어보려하여도 세관원이 응대조차 불편해하고 있는 상황이라....

눈치껏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강경한 태도여서 쉽지가 않습니다.

내일도 계속 확인하고 내용 전달 드리겠습니다. 좋은 소식 전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